본문 바로가기

정보삼매경/일상

아이폰 진동으로 알람 맞추기 (공공장소)

반응형

저는 애플워치와 아이폰 모두 사용하고 있는 애플유저입니다.


 평소에 집에서 잘 때는 아이폰으로 알람을 여러 개 맞춰 시끄럽게 일어나는 편입니다.  저와 같이 이렇게 맞추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저는 직업 특성상 밖에서 자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그럴 경우 주변에 같이 자는 분들을 깨우지 않기 위해 애플워치로만 알람을 맞추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애플워치 알람진동만으로 깨지 못하여 곤란한일이 생겨 남들을 깨우지도 않으면서 나 혼자 확실히 일어날 방법을 생각해야했죠.

에어팟을 낀채로 휴대폰 알람을 맞추어도 보았으나 자면서 에어팟이 빠져 휴대폰 알람소리가 그대로 밖으로 들려 시끄럽게 모두를 깨운적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매우 기본적인 방법을 찾았는데요. 매우 단순합니다.

우선 알람을 생성하기 위해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눌러줍니다.

일어날 시간을 결정한 뒤 사운드를 눌러줍니다.

사운드에서 진동을 눌러 원하시는 (깰만한) 진동을 선택해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오두방정을 떠는 스타카토가 맞았습니다.

이후에 뒤로 돌아가 사운드 제일 밑에 있는 없음만 눌러주신뒤 저장하면 이것이 벨소리는 나지 않는 휴대전화 진동 설정 방법 입니다.

 

 사실 방법이라하기에도 너무 단순한 것이라. 글을 올릴까 처음엔 고민하였으나 저처럼 새벽에 다른 사람과 같이 자야 되는 상황에서 일어나야 되는 경우 유용한 정보가 되리라 생각하여 단순한 정보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글을 쓰고 보니 이 단순한걸 몇개월에 걸쳐 애플워치 알람도 써보고,, 에어팟낀채로 자다가 귓구멍 아파죽을뻔도 해보고,, 난리도 아니었네요. 유용한 정보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정보삼매경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찌 GG 마몽 카드 지갑 더스티핑크  (0) 2022.04.11